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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불만 접수 및 보상 안내
품질불만 처리 프로세스
솔리드타이어의 제품 이상은 제조자 과실, 유통 과정에서의 손상, 휠 조립 부주의, 노면상태, 주행속도와 운전 습관, 연속 운행 시간 등 수많은 환경요인에 따라 발생 됩니다. 또한 솔리드타이어는 중량물을 다루는 차량에 주로 쓰이는 만큼 제품 이상은 안전과 직결되므로 이상 발생 시에는 운행을 중지하신 후 즉각 타이어를 교체 하시거나 구매처 혹은 당사로 문의하시어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때 제품 이상 또는 품질불만 사항이 접수되면 '(주)넥센 품질보상처리 규정'에 따라 다음과 같은 과정을 통해 보상하게 됩니다.
운행 중지
제품 이상일 경우
구매처 문의
타이어 외형 (마모, 손상)
조립상태
생산 시기 (LOT)
노면상태
작업시간, 운행 패턴
차량 이상
기타 변수 확인
이상 유형 정의
점검 내용/실물 분석
과실 판정
결과 전달
고객, 판매처 협의
제조자 과실일 경우 보상
보상 예외 사항
다음과 같이 당사의 품질보증 범주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품질보상 대상으로 인정 되지 않습니다.
정확한 내용은 타이어 구매처나 당사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생산시기가 2년 이상 지난 제품인 경우
 
2. 구매처가 불분명하거나 공식 판매점 혹은 그 하위 대리점이 아닌 곳에서 구매한 경우
 
3. 정상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휠(림)을 조립한 경우
 
4. 물리적 혹은 화학적으로 타이어에 변형을 가한 경우
 
5. 차량을 개조하거나 타이어를 의도적으로 손상한 경우
 
6. 제조사에서 공시하고 있는 허용중량과 차량속도를 초과하여 작업하거나 과도하게 연속 작업한 경우 
 
7. 급정거, 급출발이 잦거나 작업 환경/노면상태가 타이어 손상과 직접적으로 관계있는 경우
 
8. 타이어를 실외 보관하하거나 손상, 변색 등의 원인을 제공한 경우
 
9. 그 외 마모상태와 장착기간, 운행시간 등에 따라 보상 비율이 달라지거나 보상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